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캔버라 아이동반 여행 베스트 코스 추천

by aurora123 2025. 4. 5.

캔버라 아이동반 여행 베스트 코스 추천
캔버라 아이동반 여행 베스트 코스 추천

캔버라는 호주의 수도이자 봄철 가족여행지로 숨은 보석 같은 곳입니다. 사계절이 뚜렷하고 봄, 가을에는 기온이 온화한 편이라 아이동반으로 가족여행을 즐기기 좋습니다. 호주 봄철(9~11월)에는 플로리아드(Floriade) 축제와 함께 화려한 꽃들이 도시를 수놓고 온화한 기후로 야외활동에 적합한 시기입니다. 가을(3~5월)에는 열기구 축제가 볼만합니다. 이 시기에 방문하면 아이들이 새로운 문화를 배우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축제와 명소들이 가득합니다. 캔버라에서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여행지 베스트 코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호주 국립 식물 정원 - 캔버라의 자연

호주 국립 식물 정원(Australian National Botanic Gardens)에서는 호주의 자연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매우 인기 있는 명소입니다. 약 40헥타르 규모의 이 식물원은 호주 전역의 특이한 자생 식물들을 총집합해 놓은 곳이며 총 6,300종 이상의 식물들이 관리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즐길 만한 전시는 '레인포레스트 워크'와 '식물 미션 트레일'입니다.

레인포레스트 워크는 열대우림을 재현한 구간입니다. 이 전시관에서는 신비로운 분위기의 독특한 열대식물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다양한 곤충과 식물을 직접 관찰할 수 있어 자연학습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식물 미션 트레일은 미션카드를 따라가며 특정 식물을 찾아보는 체험형 코스입니다.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교육적인 면에서도 훌륭한 콘텐츠입니다. 30분 정도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식물생태계에 대해서 배울 수 있는 과정입니다.

피크닉 공간도 잘 마련되어 있어 가족끼리 방문하기 좋으며 도시 속에서 한적한 여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좋은 점은 입장료가 무료하는 점입니다. 계절마다 열리는 테마 이벤트와 체험 프로그램이 잘 구성되어 있어 많은 현지 가족들도 찾는 장소입니다.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맘껏 뛰어놀며 배우기에 적합한 곳입니다.


국립공룡박물관

호주 국립공룡박물관(National Dinosaur Museum)은 캔버라를 대표하는 박물관 중 하나입니다. 이 박물관은 특히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전시가 잘 구성되어 있어서 공룡에 관심 있는 어린아이들에게는 꿈과 같은 공간입니다. 박물관 내부에 150개 이상의 공룡모형이 전시되어 있고 이중 실물 크기의 모형 23종 이상 전시되어 있습니다. 진화과정과 지질 시대별 생물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포함된 자료도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전시물과 전시관 곳곳에 어린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잘 설명이 되어있고 시청각 자료도 많아서 자연사 공부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박물관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이드의 해설이 포함된 90분간의 투어가 진행 중입니다. 공룡이 어떻게 진화하고 살아남았는지, 어떤 변화의 과정을 거쳤으며 어떻게 멸종했는지와 같은 흥미로운 과정에 대해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설명해 줍니다.

좀 더 어린아이들(3~5세)을 위해 좀 더 쉽고 짧은 투어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Sauropodlet'이라는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실내 시설이라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 $20, 어린이(4-16세) $12이며, 4세 미만은 무료입니다. 아이와 함께 공룡시대를 탐험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어 적극 추천합니다.


레이크 벌리 그리핀 - 캔버라의 심장

캔버라 중심부에 위치한 인공호수 레이크 벌리 그리핀(Lake Burley Griffin)은 현지인들에게도 사랑받는 명소입니다. 약 40km에 달하는 산책로와 자전거 도로가 호수를 따라 조성되어 있고, 자전거 도로는 구간별로 난이도가 다양하여 어린아이들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봄과 가을철에는 날씨가 화창하고 강수량이 적은 편이라 야외활동을 하기에 최적입니다. 자전거 대여소가 주변에 잘 마련되어 있어 자녀와 함께 사이클링을 하며 호수를 따라 움직이다 보면, 캔버라의 주요 관광지인 국립미술관, 국회의사당, 워 뮤지엄 등도 자연스럽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

호수 주변에는 아동 놀이터나 야외 바비큐 구역, 카페들이 위치해 있어 하루 종일 머물면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호수에서 스완보트(백조 보트)를 타볼 수도 있는데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물 위에서 바라보는 도시 전경도 색다른 추억이 될 수 있습니다.

호수 근처에서는 계절별로 야외 체험 프로그램(퍼즐 워크, 어린이 요가, 자연 관찰 놀이 등)이 지역 단체 중심으로 개최되기도 합니다. 여행 일정 전에 캔버라 공식 관광 사이트에서 일정을 확인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캔버라는 자연을 배우고 여가를 즐기며 가족들만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호주의 풍부한 자연에서 다양한 문화를 배우고 한가로운 공원에서 야외활동을 하며, 아이들과 가족이 한 뼘 더 성장할 수 있는 아름다운 곳입니다. 이번 봄방학에는 캔버라에서 아이들과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보세요.